울산시, 청년창업 정책 돋보이네
울산시, 청년창업 정책 돋보이네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2.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5개사 지원... 지난해 39개사 창업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가 지원하고 있는 '지식기술 청년창업 지원사업'이 청년 창업의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식기술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울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사업 공간, 네트워크 활용 등이 미비한 청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는 데, 지난 해 39개사의 창업 지원 결과 매출액 47억6300만 원과 신규고용 12명의 성과를 거뒀다.

시는 이에 따라 올해 우수 지식·기술 보유 초기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의 사업 지원에 2억7700만 원을 배정했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39세까지로 신청서 제출일 기준 울산에 주소를 두고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창업 1년 이내인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창업 공간 지원, 울산테크노파크 주관 행사 및 세미나 참여, 창업 전문위원 상담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은 15개사 선정 시까지 상시 진행되며 구비 서류를 갖추어 울산기업지원사업관리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052-219-858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유망 창업기업을 조기에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고 청년창업 지원시책의 성공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