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이선호 울주군수 공약 이행률 64%
민선 7기 이선호 울주군수 공약 이행률 64%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2.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야 92개 과제 중 완료사업 32개
울주군청과 이선호 군수

[울산시민신문] 울주군은 20일 민선 7기 군수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약 추진 상황을 보면 5개 분야, 92개 사업 가운데 32건을 완료하고, 54건은 정상 추진 중이다. 공약 이행률은 64%다.

복지 분야는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울산 최초 유치원 무상급식 시행, 찾아가는 검진버스 운영 등 10건을 완료하고, 남·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14건은 정상 추진해 군민 생활 곳곳에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경제도시 분야는 울주군 취업지원센터, 기술창업센터 운영 등 4건을 완료하고, 인구 30만을 목표로 울주거점형 공공타운하우스 조성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사업도 가시화되고 있다.

반면 6차 산업 전략지구 개발과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등 2건은 시작 단계에 있다.

도시 분야는 재난재해사전 경보시스템 강화, 살아있는 재난 매뉴얼 배포 등 7건을 완료했으며,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 혼잡지역 공영주차장 확대 사업 등 15건은 정상 추진 중이다.

문화관광 분야는 1박 2일 체류형 관광사업 추진, 관광브랜드 상품 개발 지원 등 4건을 완료하고, 추진에 어려움을 겪던 울주문화재단 설립도 울산시 출자·출현 운영심의위원회 재심의를 통과해 추진에 속도를 내게 됐다.

소통혁신 분야는 울주군민권익위원회 설치, 열린군수실 운영 등 7개 과제를 완료하고, 스마트 군정 실현을 위해 종이없는 위원회를 위한 디지털회의시스템 구축, 인공지능 기반 업무지원시스템 구축을 계획 중이다.

이선호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므로, 추진에 어려움이 있더라고 다각도로 검토하고 보완해서 해결책을 찾아서 군민의 믿음에 꼭 보답하겠다"며 "이미 완료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추진 중에 있는 사업들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더 좋게 개선해서 운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