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지자체 코로나19 피해업소 살리기 '안간 힘'
울산 지자체 코로나19 피해업소 살리기 '안간 힘'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3.1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청정인증마크 도입ㆍ울주군 먼 거리 피해업소 찾은 직원 점심시간 연장
울산시가 코로나19 피해업소인 남구의 한 음식점에 부착한 청정 인증 마크(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울산에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이 공개된 이후 확진자가 다녀간 업소 피해가 잇따르자 울산시와 울주군이 피해 최소화에 안간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시민 불신 해소를 위해 업소 청정인증 마크를 도입했고, 군은 피해 업소에서 점심 식사를 한 직원들에 한해 복무시간을 연장하는 등 특단의 조치에 나서고 있다.

10일 울산시에 따르면 확진자들의 동선 공개 이후 확진자들이 다녀간 업소를 기피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음식점은 60여 곳. 동선 공개 이후 해당 음식점 매출은 절반 이하로 뚝 떨어지는 등 영업에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사정이 이렇자 시는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확진자가 다녀간 음식점에 대해 청정 인증 마크를 도입해 부착하고 있다.

시는 방역을 마친 음식점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사를 해도 된다고 설명했다.

울주군도 확진자가 다녀간 식당을 돕기 위해 군과 읍·면 직원들의 릴레이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군은 직원들이 거리가 먼 피해업소에서 점심을 먹을 경우 복무 규정에 관계없이 점심시간을 늘려주기로 했다.

이날 점심을 범서읍 한 식당에서 직원 30여 명과 함께 한 이선호 군수는 "확진자의 동선이 밝혀진 이후 식당 이용을 꺼리는 분위기가 이어져 안타깝다"고 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자영업자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아픔을 함께 나누는 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