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낡은 어린이공원 4곳 생태놀이터로 단장
남구, 낡은 어린이공원 4곳 생태놀이터로 단장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3.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억 3천만원 투입 6월까지 힐링공간으로 재탄생
남구 어울공원 모습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낡고 오래된 감골공원, 새롬공원, 어울공원, 은비공원 등 4곳을 오는 6월말까지 도심 속 생태놀이터로 새롭게 단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인 감골공원 외 3개 공원은 조성된 지 25년 이상 된 어린이공원으로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녹색쉼터지만 공원시설 및 편의시설이 노후화된 상태다.

남구는 4개 생태놀이터에 모래놀이터, 원목조합놀이대, 흔들그네, 폴짝구릉지 등 자연생태를 접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새로이 설치해 자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쉼터공간, 산책길 등도 함께 조성해 어린이 뿐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이번 생태놀이터 조성사업에는 8억 3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오는 4월 중 공사에 착수한다.

남구청장 권한대행 김석겸 부구청장은 "도심 속 생태놀이터가 어린이들에게는 정서적 발달과 창의력 증진의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지역 주민에게는 자연과 더불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 도심에는 어린이공원 80개소와 소공원 16개소가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들이 자연친화적인 안전한 놀이공간을, 지역주민들에게는 휴식과 커뮤니티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