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코로나 극복 비상경제대책회의 출범
울산시, 코로나 극복 비상경제대책회의 출범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3.2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 안정ㆍ경제 활성화 방안 등 집중
송철호 시장이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의 행정·경제·산업·노동계 주요 인사들과 코로나19 경제 위기로 인한 민생안정 대책을 논의하는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갖고 있다.(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출범했다.

비상경제대책회의는 지역경제 위기대응 최고 협의기구로서 범 지역적 역량을 결집, 신속한 위기 대응 및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송철호 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시와 시의회·구·군, 유관기관, 경제단체, 금융기관, 노동계 등 지역의 주요 경제·산업 분야 기관 및 지원단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송 시장과 황세영 시의회 의장 등 회의 참석자들은 울산형 재난 긴급생활지원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대책, 자금・금융 지원 대책, 고용안정 및 일자리 대책 등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전방위 지원 정책에 관한 대책 등을 집중 논의했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 가용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하는 데 중지를 모았다.

또 울산형 재난 긴급생활비, 고용 위기 근로자 특별지원, 소상공인·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등 긴급 지원에 집중하기로 했다.

울산형 뉴딜사업 추진, 코로나 극복의 전 시민 동참을 위한 범시민 모금운동도 적극 펼져 나가기로 했다.

송 시장은 "시민과 노조, 기업체, 경제단체, 유관기관 등이 함께 힘을 모아 나간다면 충분히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며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