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ㆍ아기상어 출연 '울산12경 애니메이션' 제작 홍보
핑크퐁ㆍ아기상어 출연 '울산12경 애니메이션' 제작 홍보
  • 노병일 기자
  • 승인 2020.04.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 울산 관광 활성화 기대
내달 4일부터 운행하는 태화강 국가정원 순환 수소버스에 부착한 '핑크퐁' 캐릭터 이미지(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등장하는 울산12경 애니메이션 홍보 영상을 제작, 27일부터 시 유튜브 채널인 '울산고래 TV'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보 영상은 총 3편으로 경쾌한 테마송을 포함한 애니메이션 1편과 울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실사영상 2편이다.

실사영상에는 3D로 구현된 핑크퐁과 친구들이 등장해 울산12경을 안내하고. 애니메이션 영상은 영어판으로도 제작돼 전 세계 4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핑크퐁 유튜브 채널'로도 홍보돼 관광도시 울산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시는 또 내달 4일부터 운행하는 태화강 국가정원 순환 수소버스 3대의 내부 모니터를 통해서도 영상을 송출하고, 버스 외부에 핑크퐁 캐릭터 이미지를 부착해 운행하는 등 '찾고 싶은 도시 울산'의 이미지 홍보에도 핑크퐁을 적극 활용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여파로 해외여행 수요가 감소하고 상대적으로 안전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국내여행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코로나 이후 울산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침체된 도시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홍보 영상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핑크퐁 유튜브 채널은 국내외 누적 구독자 4032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기상어' 노래가 지난 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32위까지 오르는 등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