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코로나19 위기극복 실무 TF 2차 회의
북구, 코로나19 위기극복 실무 TF 2차 회의
  • 노병일 기자
  • 승인 2020.05.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활성화 대책 및 협조사항 부서별 공유
울산 북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는 13일 구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 실무 TF 2차 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등 소관분야별 대책을 논의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북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지역 경제활성화 대책에 방점을 두고 이날 TF 회의를 진행했다.

특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부서간 협조사항을 공유했다.

북구는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학교급식 식재료 소비촉진 농산물꾸러미 판매, 지역 화훼농가 꽃 팔아주기 행사, 음식점 음식 포장용기 및 종이가방 제작 지원 등을 추진중이다.

또 골목식당 활성화 이벤트, 저소득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 특수고용형태근로자 및 프리랜서 지원, 희망근로지원사업 등을 통해 민생경제 지원에 나서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둔화하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를 하루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일부터 북구 지역 취약계층 대상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2억8100만원(4872가구) 현금 지급이 완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