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ㆍ실증 'MOU'
울산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ㆍ실증 'MOU'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5.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 SKC 총 12개 기관ㆍ기업 참여 ... 2024년까지 178억 투입
울산시는 25일 한국화학연구원 등 11개 기관·기업과 '수요 맞춤형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울산시)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25일 한국화학연구원 등 11개 기관·기업과 '수요 맞춤형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시를 포함해 한국화학연구원, 울산시설공단, SKC, BGF에코바이오, 일광폴리머, 태광산업, 도일에코텍, 동명기술, 대인화학, 에이비넥소, 에이엔폴리 등 12개 기관·기업이 참여했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산업부의 '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 공모에 지난 4월 선정돼 오는 2024년까지 국비 178억 원이 투입된다.

협약에 따라 시는 쓰레기매립장 부지 일부 제공, 생분해성 제품 사용과 관련한 조례 제정 협의, 제품 만족도 조사와 관련한 행정적 지원,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확대, 소재산업 육성에 관한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화학연구원은 이번 사업을 총괄하고, 울산시설공단은 시범 사업 추진 공간을 제공한다. 

SKC 등 기업은 파일럿 설비 구축과 소재 혼합 가공 기술 개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시제품 제작 및 개발, 제품 생분해성 평가 등의 역할을 맡는다. 

송철호 시장은 "이번 실증사업이 바이오플라스틱 업계가 성장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이오플라스틱 연구와 생산의 거점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