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섭 울산시의원, 대학생 등과 창ㆍ취업 '간담회'
김종섭 울산시의원, 대학생 등과 창ㆍ취업 '간담회'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05.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김종섭 시의원이 대학생 및 청년들과 창업·취업 간담회를 갖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의회 김종섭 의원은 25일 시의회 2층 의원실에서 울산대 졸업생, 재학생 등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창업 및 청년 취업준비생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김 의원은 "해마다 반복되는 청년 실업률은 지역 인구 유출, 혼인률 감소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이어지고 있고, 코로나19 여파로 청년실업률은 심각한 상황을 맞고 있다"며 "청년들이 실제 겪고 있는 어려움을 들어보고 일자리 창출 등 해결하고 노력해야 할 과제를 파악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코로나 사태로 일자리 구하기가 더욱 힘들어졌고 그나마 있던 일자리도 잃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에서 추진하는 5대 청년 취업지원사업과 청년고용장려금제도 등 지원과 혜택 부분에 있어 좀 더 적극적인 홍보와 사업 추진으로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확대를 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김 의원은 "지역에서 추진하는 청년일자리 사업과 지원정책 발굴에 더욱 힘을 실어 청년들이 고용불안에서 벗어나고 취업난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