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갑윤 의원, UNIST로부터 감사패 수여
정갑윤 의원, UNIST로부터 감사패 수여
  • 최경호 기자
  • 승인 2020.05.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ST에서 감사패를 수여한 정갑윤 의원이 환한 표정을 짓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미래통합당 정갑윤 국회의원(울산 중구)은 26일 UNIST에서 열린 감사패 증정식에서 울산과학기술대학원(UNIST) 성장·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용훈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2012년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으로 활동하며 UNIST 예산 2500억 원을 확보, 2차 BTL사업을 유치했다.

2014년 국회부의장 재직 당시에도 848억원을 확보해 중점 연구분야인 2차전지 연구센터를 건설하는데 일조했다.

앞서 정 의원은 국립대학법인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해 교육법을 적용받던 UNIST를 출연 연구기관인 울산과학기술원으로 승격시켰다.

이용훈 총장은 "2009년에 개교한 UNIST는 정 의원의 의정활동으로 과기원으로 승격과 수많은 사업 예산을 확보해 짧은 시간에 다른 과기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세계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UNIST는 신산업 창출을 통해울산이 산업수도의 명성을 되찾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UNIST의 성장·발전에 기여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