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보틱스, 그룹사 중 첫 단체교섭 마무리
현대로보틱스, 그룹사 중 첫 단체교섭 마무리
  • 이원호 기자
  • 승인 2020.09.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반투표 95.5% 찬성…노사화합 선언
현대로보틱스 노사 대표들이 28일 대구 본사에서 '단체교섭 조인식'과 '새 출범 노사화합 선언식'을 열고 있다. [현대로보틱스 제공]

[울산시민신문] 현대중공업그룹사중 현대로보틱스 노사가 계열사 중에선 처음으로 단체교섭을 마무리했다.

현대로보틱스 노사는 28일 대구 본사에서 2019·2020년 단체교섭 조인식과 새 출범 노사화합 선언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대표는 "노사화합을 위해 노력해준 조합원들에 감사를 전하며 미래를 위한 도약의 길에 함께 가자"고 말했다.

김재형 노조위원장은 "조합원들을 위해 어려운 시기에 과감한 결단을 해 준 회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회사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노사는 지난해 임금 및 단체협약과 올해 임금 등 2년 치 교섭을 지난 24일 완전히 타결했다.

지난해 교섭이 해를 넘겼으나 올해 6월 기업 노조(단일노조)인 새 노조(현대로보틱스 노조)가 출범해 복수노조 체제가 된 뒤 교섭에 속도를 내면서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

새 노조가 대표 교섭 단체로 나서 잠정합의안을 마련했고 24일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95.5% 찬성으로 가결했다.

현대중공업과 현대일렉트릭, 현대건설기계 등 계열사 중에선 처음이다.

올해 5월 현대중공업지주에서 물적분할한 현대로보틱스는 6월 KT로부터 50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산업용 로봇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로봇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