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기 시민공약관리위원 18명 모집
울산교육청, 2기 시민공약관리위원 18명 모집
  • 이원호 기자
  • 승인 2020.10.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시민, 교직원 15명, 중·고교 학생 위원 3명 선발
울산교육청
울산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이 교육감 공약 이행 현황을 시민이 직접 점검하고 공정하게 평가하는 '제2기 시민공약관리위원'을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1기 위원보다 2명 늘어난 18명을 선발한다. 주민 대표성 확보를 위해 구·군별 인구비례에 따라 모집하고 정원을 초과하면, 배정 인원에 따라 공개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이다.

중·고등학교 학생 위원 선발은 모집인원 3명을 초과하면, 구군 통합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공약 평가의 공정성과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1학교 1명으로 제한한다.

위원 신청은 공고일 현재 울산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학생 위원은 공고일 기준 관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다.

위원에 참여할 시민 등은 11월 6일까지 e-mail, 우편, 방문을 통해 교육청에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순에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노옥희 교육감은 "울산교육의 핵심 정책과 맞닿아 있는 공약사업들을 시민들과 직접 교감하며 점검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며 '학생, 시민,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는 시민공약관리위원회가 교육자치를 견인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