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2020 간호학과 취업 박람회'개최
춘해보건대, '2020 간호학과 취업 박람회'개최
  • 노병일 기자
  • 승인 2020.10.2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단계별 취업역량 강화 위해 체계적 취업지원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26일 도생관 아트홀에서 간호학과 4학년 320여명을 대상으로 '2020 간호학과 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울산시민신문]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26일 도생관 아트홀에서 간호학과 4학년 320여명을 대상으로 '2020 간호학과 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예비 간호사의 슬기로운 취업 병원 선택'이라는 주제로 춘해병원 윤해주 간호부장과 웅상중앙병원 임현화 간호부장의 특강이 있었다.

특강 후에는 아직 취업지를 선택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병원에 대한 소개와 이력서 제출 관련 등 학생 개별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간호학과 최금희 학부장은 "그동안 지도교수님들께서 온라인으로 진로·취업 상담을 진행했고,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온라인 모의면접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었다"며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채용 인사권자에게 면접노하우와 신규 간호사로서 병원 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팁을 제공해 신규 간호사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간소하게 대면으로 준비했다. "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4학년 임수연 학생은 "신규 간호사로 병원에 입사하여 환자와 동료들과 관계속에서 필요한 소통방법이 고민했는데, 현직에서 활동하는 간호부장님들의 특강을 듣고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게 됐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에 취업을 하게 됐지만 인정받는 간호사가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대학교는 저학년에서는 취업진로탐색 프로그램, 고학년에서는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프로그램 및 취업박람회 등의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졸업시점에는 실전 면접강화를 위한 취업캠프 및 교내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성장단계별로 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체계적으로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취업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성과 태도 함양을 위해 취업캠프, 취업특강, 현장견학 등 다양한 비정규 취업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도 잘 적응하고 있는지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고 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8년 취업률 86%(전국 평균 71.1%)로, 6년연속 부산·울산·양산·김해지역 전문대학취업률 1위, 전국 137개 전문대학 중 취업률 2위를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