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야권, 민주당 당헌 개정 결정에 맹비난
울산 야권, 민주당 당헌 개정 결정에 맹비난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0.11.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에서는 내년 4월 남구청장 재선거 치러
민주당 당헌 개정을 비난하는 진보당 울산시당

[울산시민신문] 더불어민주당이 당원투표를 통해 2일 당헌 개정을 결정하자 울산 야권이 논평과 기자회견을 통해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냈다.

울산에서는 내년 4월 남구청장 재선거를 치른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논평에서 “민주라는 당명을 내세운 민주당의 행태에 대해 더이상 희망도 없고 기대도 하지 않으며,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전당원 투표라는 명분도 없는 절차를 통해, 국민을 무시하는 실로 뻔뻔한 내로남불의 극치를 보여주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내년 4월 치러지는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그리고 남구청장 선거는 민주당의 귀책 사유로 인한 것”이라며 “국민의 혈세 850여억 원(서울시장 570여억, 부산시장 267억, 남구청장 20여억)이 예상되는 선거비용 부담을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가는 데 말이 되느냐”고 반문했다.

시당은 “(민주당)단체장들의 연이은 성폭력 의혹으로 발생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대해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염치가 있다면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후보를 내지 않는 것이 도리”라고 강조했다.

시당은 그러면서 “내년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에도 민주당이 후보를 내겠다는 것인데, 울산시민들은 민주당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진보당 울산시당은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에 대한 약속 파기는 책임정치가 아니다”며 “민주당은 보궐선거 후보 출마 논의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시당은 “국민들이 민주당을 거대 여당으로 만들어 준 것은 민생정치와 재벌개혁, 사회불평등 해소, 기득권 타파 등 사회의 근본개혁을 책임지고 하라는 명령이지, 국민과의 약속을 파기하는 겉과 속이 다른 책임정치를 하라고 한 것은 아니다”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울산 남구청장 선거 또한 마찬가지”라며 “진정으로 책임정치를 한다면 결정을 재고하고, 국민에 대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울산 정가는 민주당이 당헌 개정을 통해 대선 전초전 성격이 강한 서울·부산시장 후보를 공천하는 것으로 결정함에 따라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에도 후보를 낼 것으로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울산시장을 포함해 5개 구·군에서 대승을 거뒀지만, 올해 4·15 총선에서 북구를 제외한 5개 선거구에서 참패했다는 점에서 차기 지방선거를 앞두고 치러지는 내년 4월 남구청장 재선거를 포기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