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인기 짱'
울산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인기 짱'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2.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평균 100여 명 접속...전국 부동산 정보 조회 가능
울산시가 배포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홍보용 포스터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가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 울산시에 따르면 시는 전국의 각종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축해 지난 달부터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시가 구축한 부동산 열람 웹서비스는 공동주택가격,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가격, 시가표준액, 토지이용확인 등 전국의 각종 부동산 가격을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다.

웹서비스 시작 이후 이달 현재 이용자는 3400여 명으로 하루 평균 100여 명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웹서비스는 전국의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시는 4월 주택가격공시, 5월 토지가격 공시가 되는 시기에 이용자가 집중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시는 3월까지 울산 시민뿐 아니라 전 국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3월 추첨 경품이벤트와 함께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불편사항을 파악할 예정"이라며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외에 필요한 부동산 관련 공공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를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