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부패방지' 대통령 표창 수상
울산교육청, '부패방지' 대통령 표창 수상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2.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4개 공공기관 중 유일... 부패방지 시책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울산시교육청은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이 26일 국민권익위원회가 개최한 '제9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부문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평가 대상인 전국 264개 공공기관 가운데 부패방지 부문에서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앞서 시교육청은 권익위가 주관하는 2020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전국 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고위직의 솔선수범과 인사 절차의 공정성 강화, 부패방지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청렴도가 크게 개선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지난해 권익위에서 실시한 청렴도평가에서도 전국 교육청 중 최상위권을 달성한 바 있다.

시교육청은 최근 '참여와 소통으로 청렴한 울산교육'을 비전으로 5대 추진전략과 세부과제 62개를 담은 '2021년 청렴 대책'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올 한해 청렴한 울산교육은 우리의 얼굴이라는 인식으로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과 함께 전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각오다.

노옥희 교육감은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전 직원과 학부모, 시민 모두가 부패 없고 청렴한 울산교육을 만들고자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이를 원동력으로 삼아 앞으로도 부패방지와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울산교육청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익위는 2013년부터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부정부패 방지, 청렴 문화 확산 및 청렴도 향상 등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과 개인에게 포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