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울산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4.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8일~내달 26일까지 100개 기관 채용정보 확인... 울산엔 석유공사ㆍ동서발전 등 6개 기관 참여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가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소개하는 ‘2021년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연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채용성명회는 지역 인재들에게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채용정보와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채용 관련 제도 홍보를 통해 지역 인재들의 취업률 향상과 공공기관 채용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안내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설명 동영상 ▲취업 노하우와 소소한 일상을 담은 취업선배 영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문가 특강 ▲자소서 컨설팅 ▲질의답변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채용설명회 온라인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을 통해 전국 혁신도시로 이전한 100여 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울산지역 이전기관은 한국석유공사,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6개 공공기관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 기회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울산의 청년 인재들이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취업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