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달천농공단지 내 '청년창업지원센터' 준공
북구, 달천농공단지 내 '청년창업지원센터' 준공
  • 울산시민신문
  • 승인 2021.04.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북구 청년제조업 창업공간 전경. (사진=북구청)
울산 북구 청년제조업 창업공간 전경. (사진=북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는 달천농공단지 내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준공했다고 8일 밝혔다.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총사업비 14억원(시비 12억원, 구비 2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해 10월 착공해 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북구는 가동 중단으로 방치된 달천농공단지 오폐수처리시설을 제조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시설로 변경했다.

주요시설로는 제조공간 4곳과 공용 회의실, 교육장, 코워킹(co-working) 스페이스 등이 있다.

오는 5월 개관을 앞두고 가구와 집기 배치 등 작업을 진행중이다.

센터는 지역 산업특성을 반영해 수소·전기차, 튜닝 등 미래자동차 분야 스타트업 창업 기업을 우선 모집한다.

또 자동차 튜닝 전문가 양성과 창업 인큐베이팅을 연계해 사업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자동차 튜닝 전문가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예비창업자를 위한 일대일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특허인증,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해 지역 청년 창업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북구는 앞서 지난해 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북구 관계자는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으로 북구가 청년 창업을 이끄는 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 창업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청년 일자리를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