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조선업 지원 1천억 규모 정책자금 신설 건의
울산시, 조선업 지원 1천억 규모 정책자금 신설 건의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1.04.1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ㆍ전남도ㆍ전남 영암군과 함께 조선업 중소협력사 4대보험 체납 해소 위해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대형 조선업체가 있는 울산 동구와 전남도, 전남 영암군 등 3개 지자체와 공동으로 '조선업 중소협력사를 위한 정책자금 신설'을 중소벤처기업부에 건의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건의는 조선업종을 영위하는 중소 협력업체들이 4대 보험 체납을 해소할 수 있도록 1000억 원 규모의 정부 정책자금을 신설해 달라는 게 골자다.    

시에 따르면 울산 동구와 전남 영암군은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조선 등 대형 조선업체가 있는 지역으로, 조선업 경기 침체 여파로 지역 경기 위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5대 대형 조선업체 사내협력회사협의회는 조선업 중소기업들의 4대 보험 체납액이 900억 원에 달하는 실정이라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현재는 조선업 중소기업들이 특별고용업종과 고용위기지역 지정으로 4대 보험료 납부 유예를 적용받고 있다.    

하지만 올 연말 특별고용업종과 고용위기지역 지정이 종료되면 막대한 4대 보험료 상환 부담이 생기는 데다, 이로 인해 일반자금 대출이 어려워져 경영 안정이 크게 위협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를 포함한 4개 지자체는 4대 보험 체납액 해소를 위해 특별 경영안정 자금을 신설해 달라는 내용의 공동 건의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조선업 경기 침체에다 코로나19 여파로 중소 협력업체 사정이 매우 어려워 건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