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찾아가는 교과서 속 클래식 음악회 '성료'
울산 울주군, 찾아가는 교과서 속 클래식 음악회 '성료'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09.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은 3일 영화초등학교에서 ‘2021 찾아가는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주군은 3일 영화초등학교에서‘2021 찾아가는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

'2021 찾아가는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는 25인 이상으로 구성된 관현악단이 학교를 방문해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클래식 곡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해설을 곁들여 연주하는 프로그램이다.

군은 지역 14개 학교 중 7개 학교를 선정해 '2021년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메인 테마를 시작으로 영화 '라붐' OST 중 'Reality' 등 일상에서 귀에 익숙한 곡이 연주됐다.

또 '꽃, 구름 속에', '아침의 노래',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연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이달에 생일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생일 축하 변주곡을 연주했다.

이번 공연은 울주지역 단원을 중심으로 결성된 루체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됐다.

이선호 군수는 "오케스트라 단원들과의 만남과 클래식 음악 연주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통해 코로나로 힘든 학생들의 심리안정과 클래식 음악에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는 작은 씨앗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별 공연 일정은 영화초등학교에 이어 상북초등학교(9월 7일), 온남초등학교(9월 24일), 서생초등학교(10월 1일), 웅촌초등학교(10월 15일), 범서중학교(10월 25일), 온산중학교(10월 29일) 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