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표창 일정 통합 추진
울산교육청, 표창 일정 통합 추진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11.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선 학교 업무 경감 기대
울산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연말에 집중된 교육감 표창 추진 일정을 개선해 학교 업무경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교육감 표창의 절반 이상이 12월 중 연말(56%)에 수여될 예정이고, 표창 일정도 부서별로 각각 시행해 학교에서는 표창 건수와 일정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표창 계획이 내려올 때마다 대상자 추천을 위한 교내 '인사자문위원회'를 수시로 열어야해 학교의 업무부담이 크다는 현장의 소리가 있었다.

이에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전 부서에 12월 수여 예정인 표창 건을 조사해 추진 일정을 통합하고, 일정 통합(안)에 대한 의견수렴 및 업무협의를 거쳤다. 

시교육청은 지난 1일 전 학교에 '연말 표창 추진 통합 일정'을 안내하고 전 부서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개선조치로 표창 대상자 추천업무를 통합 운영할 수 있어, 그간 표창 건별로 시행하던 교내 '인사자문위원회'의 개최 횟수를 1회로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내년부터는 그간 직속기관까지 안내하던 '연간 표창 계획'도 학교까지 확대 안내해 대상자 추천업무 일정을 자체적으로 조정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이번 개선안에 대한 학교의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표창 집중 시기에 통합 추진 일정을 사전 안내할 수 있도록 청 내 부서와 소통, 협력하여 학교 업무경감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