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울산박물관, 어린이 놀이문화 선도 MOU
울산시설공단-울산박물관, 어린이 놀이문화 선도 MOU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1.11.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설공단 대왕별 아이누리와 울산박물관은 아동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어린이 놀이문화 선도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울산시설공단

[울산시민신문] 울산시설공단 대왕별 아이누리와 울산박물관은 아동친화도시 구현을 위해 '어린이 놀이문화 선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울산지역 주요 어린이 문화시설인 울산박물관의 어린이박물관과 울산시설공단의 대왕별 아이누리 간 상호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향후 특화된 어린이 놀이 체험활동 시설 경험 및 관련 콘텐츠 공유,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맞춤형 비대면 교육문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문화관광산업과 연계 관람객 유치를 위한 시설 홍보 노력 강화, 어린이·가족 등 연령별 계층별 서비스 전략 마련 등을 협력한다.

울산시설공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 체계를 확대해 나가겠다. 아동 복지증진 및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공기관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어린이들이 좀 더 자유롭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유관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20여 가지 놀이 체험으로 울산 역사에 대해 배운다.

인터넷 사전 예약제(yes.ulsan.go.kr) 및 당일 현장 신청으로 운영 중이다.

대왕별 아이누리는 동구 등대로 대왕암공원 부지면적 2만1675㎡에 지상 3층 규모로, 실외놀이터(모래 놀이터·플레이 하우스 등), 실내놀이터(디지털 체험실·창작놀이터 등)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