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혁신교육지구 사업 본격화
울산 북구 혁신교육지구 사업 본격화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2.01.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 특색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울산 북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는 올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북구는 지역과 학교의 행정·재정적 협력 및 인적자원의 활용을 통해 북구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행복한 상상, 다양한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도시 울산 북구'를 비전으로, 세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지역 인프라 확충을 위한 혁신교육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별 창의체험과정 지원, 미래기술체험을 위한 탐방,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 청소년 토론배틀대회 등을 진행한다.

또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방문창의과학캠프, 주니어 데이터크리에이터 과정, 미디어체험과정 등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영어교육 콘텐츠를 공유한 영어놀이터 운영, 방학 동안 우수대학을 방문하는 체험형 과학캠프 운영도 추진한다.

아울러 북구형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과 학교가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민·관·학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 주민을 '마실강사'로 양성해 지역에서 강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북구의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북구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의 교육여건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로나눔교육지구는 울산형 혁신교육지구의 명칭으로, 울산의 혁신교육 브랜드 '서로나눔'과 교육부의 '혁신교육지구'를 결합한 용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