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주) 지역복지사업 지원 성금 전달
고려아연(주) 지역복지사업 지원 성금 전달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4.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에 지역복지사업 지원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울산시민신문] 고려아연(주)은 4일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지역복지사업 지원 성금으로 5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백순흠 고려아연㈜ 부사장, 박도문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 지역 취약계층 지원 사업 및 복지시설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고려아연이 전달한 후원금은 복지위기가구 긴급지원사업, 무료급식소 지원, 미혼모 인식개선 사업, 영아용 침대 대여 지원, 청소년 4차 산업혁명 진로체험을 위한 ‘상상실험실’ 장비구입, 울산큰애기 사랑나눔냉장고 설치, 해솔주간보호센터 기능보강사업, 경로식당 식권 무인 발급시스템 설치, 노인·장애인시설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 25개 사업에 활용됐다.

백순흠 고려아연㈜ 부사장은 “지역 기업으로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자 후원금을 전달했다”며 “이번 성금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2016년부터 매년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많은 성금을 기부해 주시는 고려아연㈜에 감사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아연㈜은 지난 1974년 8월 울주군 온산읍 이진로 139번지 일원에 설립됐으며, 1978년 연산 5만 톤 규모의 아연제련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설비투자를 통해 현재 아연뿐 아니라 금, 은, 동, 인듐 등 희소금속 분야에 이르기까지 총 18종류의 비철금속 120만여 톤을 생산하고 있는 세계적인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