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간담회 개최
중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간담회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4.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 성공 추진 방안 논의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및 인지도 개선
박태완 중구청장과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 사업추진 간담회를 가졌다.
박태완 중구청장과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 사업추진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민신문] 중구는 ‘2022년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구청에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및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의 취지와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면밀히 검토해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는 앞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7월부터 공동주택에 찾아가 사회적경제기업의 물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추진한다.

또한, 물품 판매행사·체험 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기업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함께하는 가치 사회적경제기업 한마당’ 사업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및 인지도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4월 기준 중구에는 인증사회적기업 19개, 예비사회적기업 15개, 마을기업 7개, 예비 마을기업 3개가 활동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