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초등 창의체험 운영
중구, 초등 창의체험 운영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4.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18개 학교 300학급 선정
10개 분야 94개 강좌 진행

 

2022년 학교연계 교육과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초·중·특수학교에서 초등 창의체험을 운영하는 모습
2022년 학교연계 교육과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초·중·특수학교에서 초등 창의체험을 운영하는 모습

[울산시민신문] 중구는 ‘2022년 학교연계 교육과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초·중·특수학교에서 초등 창의체험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초등 창의체험은 마을교사들을 학교에 파견해, 마을교사 동아리와 13개 동(洞) 마을교육협의회가 아이들을 위해 직접 개발한 마을 교육 강좌를 학교 정규 수업과 연계해 진행하는 교육 과정이다.

지난 3월 21일부터 2주간 지역 내 초·중·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초등 창의체험 참여 신청을 받아, 최종적으로 18개 학교 300학급을 선정했다.

마을교사 동아리 10개는 순차적으로 각 학교를 찾아가 경제, 환경, 문화, 생태, 음악, 공예 등 10개 분야 총 94개의 다양한 강좌를 진행 한다. 

한편 중구는 초등 창의체험을 체계적·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학교 교사들과 과정 운영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더 많은 학생들이 초등 창의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반기 과정을 더욱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학교 및 마을교육 공동체의 관심과 노력 덕분에 중구형 혁신교육이 날로 성장하고 있다”며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알찬 교육 과정을 기획·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