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개청
울주군,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개청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4.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부터 본격 운영
울주군 중·서부권 군민․기업인들 불편 해소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개청식이 22일 개최된 가운데 이선호 울주군수, 간정태 군의장,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장, 정문수 울주지서장 등 참석 내빈들이 개청을 축하하는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개청식에서 이선호 울주군수, 간정태 군의장,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장, 정문수 울주지서장 등 참석 내빈들이 개청을 축하하는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가 개청, 울주군 중․서부권 군민과 기업인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울주군은 군민의 숙원 사업이었던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는 언양63뷔페웨딩홀(언양읍 동문길 21) 3층에서 업무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는 3팀 23명이 업무를 보게 되며 사업자등록, 증명서 발급 등 민원 업무부터 개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업무와 법인사업자 세원 관리 등 국세 관련 모든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신설 요구는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 왔고, 2018년에는 ‘서울산세무서’라는 이름으로 신설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지난해 울주군의회가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신설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한 데 이어 이선호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관련기관을 수차례 방문, 세무관서 신설의 필요성을 밝혀 왔다. 

이번 개청으로 범서읍 등 중부권과 언양읍 등 서부권 주민들은 앞으로 북구 화봉동에 있는 동울산세무서를 가지 않고 이곳에서 세무민원을 볼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두동면 주민의 경우 승용차로 50분, 버스로 2시간 정도 걸리는 동울산세무서를 방문해야 했지만, 울주지서 개청으로 시간적, 경제적 손실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이선호 군수는 “군민 불편 해소와 국세 수요 급증에 따른 선제적 대응 및 울산시 전체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세무관서 유치 노력이 ‘동울산세무서 울주지서 개청’이라는 큰 결실을 맺었다”며 “유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준 각계각층의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