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동반성장 평가 최다 11회 최고 등급
동서발전, 동반성장 평가 최다 11회 최고 등급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2.04.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공공기관 최우수등급
애로 사항 해결 노력 등 인정
정두은 기자한국동서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사진은 김영문 사장이 비대면 간담회인 '랜선 소통의 날'에 참여해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사진은 김영문 사장이 비대면 간담회인 '랜선 소통의 날'에 참여해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통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한국동서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분야에서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중기부는 실적과 협력 중소기업의 체감도 조사 결과를 합산해 최우수·우수·양호·보통·개선 등 5개 등급으로 발표한다.

올해는 13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동서발전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공공기관 중 최다인 11회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동서발전은 정부정책과 중소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동반성장 지원전략을 기반으로 △중소기업 혁신역량 강화 △ESG 성장기반 조성 △코로나 위기 극복 등을 지원하며 동반성장 문화 정착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동서발전 경영진은 코로나19로 대면소통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랜선소통의 날’을 정기적으로 시행해 중소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온라인 수출플랫폼 오픈 △중소기업제품 앱북 제작 △해외바이어 발굴 △수출상담회 개최 등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확대를 위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에너지전환이라는 변혁의 흐름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중소기업이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자립해 산업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에너지효율 향상과 ESG경영 혁신에 중점을 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산업혁신운동, 혁신 파트너십, 스마트공장, 에너지동행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선정하는 등 본격 지원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