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인수위 ‘울산 지역 정책과제 대국민 보고회’ 개최
대통령인수위 ‘울산 지역 정책과제 대국민 보고회’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5.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7대 공약 이행 약속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주관으로 ‘울산 지역 정책과제 대국민 보고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지역균형발전 비전과 지역 정책과제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균형특별위원회 김병준 위원장과 위원, 장수완 울산시장 권한대행, 분야별 주요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울산 보고회에서 지역 균형발전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수도권과 비수도권 격차가 심해지고 있는데, 내버려두면 국가 통합이 깨지고 국가 경쟁력도 잃는다”고 말했다.

또한 “진보, 보수를 따지기 전에 심각성을 인식해야 한다”며 “공정 가치를 회복하고 우리가 모두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국토 공간을 만들다”고 제시했다. 

미래를 준비하는 산업 수도 위상 구축, 항공・철도・도로 광역 교통망 확충, 의료환경 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 반구대암각화 보존과 깨끗한 식수 확보, 종합대학 울산 유치, 청년유(U)턴 젊은 도시 조성, 도시균형 성장축 강화등 울산의 7대 공약을 지역균형발전 정책의 일환으로 충실히 관리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15대 정책과제에 대한 이행방안도 발표했다. 

장수완 시장 권한대행은 “울산의 정책과제들이 새 정부에서 반드시 실현돼서 울산이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는 새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철학과 실천 의지를 전달하고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4월 28일 대전・세종 지역을 시작으로 지역별 순회 대국민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