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직업계고 자격증 취득지원금 지급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자격증 취득지원금 지급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5.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자격증 취득 감소, 해소 정책으로 신설
3학년으로 자격증 취득 후 현장실습 또는 취업한 학생
취득지원금 50만원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학생 1인당 50만원의 자격증 취득지원금을 자체 재원으로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직업계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등교 수업일 감소, 실습시간 부족 등으로 자격시험 합격률이 감소하여 취업준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원금은 직업계고 3학년 학생으로 직무역량과 관련한 자격증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무 관련 자격증을 1개 이상 취득하고(취득시기는 1, 2, 3학년 전부 인정) 현장실습에 참여하거나 취업한 학생이면 자격증 취득지원금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정부의 고졸 취업 지원정책으로 직업계고 3학년이 중소ㆍ중견기업에 취업하면 의무 종사기간 1년을 조건으로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500만원을 국가로부터 지급받고 있다. 

울산 지역 직업계고 3학년은 올해부터 자격증 수당 50만원이 추가되어 550만원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 사업을 접한 교사는“코로나19 장기화로 자격증 취득률이 낮아졌는데, 학생 자격증 취득지원금 지급 사업의 신설은 학생들을 응원하는 정책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의 자격증 취득증가와 취업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2022년 사업평가를 통해 지원금과 지급범위를 확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