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청년 소셜리빙랩 청년연구단 5개팀 선정
북구, 청년 소셜리빙랩 청년연구단 5개팀 선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5.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북구청
울산시 북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는 청년 소셜리빙랩 청년연구단 5개팀을 선정하고, 프로젝트 추진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북구는 지난달 청년 소셜리빙랩 청년연구단 참여팀을 모집해 최종 5개팀을 선정했다. 

북구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소셜리빙랩은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찾아보고, 이를 해결할 방향을 모색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팀에는 각 200만 원의 프로젝트 추진비가 주어진다.

앞으로 5개월의 활동기간을 거쳐 오는 11월 성과공유회를 진행할 5개팀을 살펴 보면 청년 취업지원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한 정책 제언을 하는 'UB-play', 스타트업 기업 인터뷰와 실무 멘토링 등을 진행하며 월간 창업 스터디를 운영하는 '청창한 북구'가 있다.

여기에 청년 커뮤니티키친 운영을 통한 공동체 밥상 모임을 진행하는 '우솔', 지역 청년의 활동 공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조사를 진행하는 ‘북구 청년정책협의체 생활분과’가 있으며, 청년 문제인식 및 해결방안에 대한 연구를 추진하는 '북울청다오'가 있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