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울산시, 울산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2.06.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효행·선행 등 7개 부문 시상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제21회 울산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2일부터 7월 3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울산시민대상은 울산시 위상을 높이거나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7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각각 선정해 시상한다.

추천 대상자는 지난달 26일 기준 5년 이상 울산에 거주한 시민이며, 구청장·군수와 각급 기관·단체장과 시민 30명 이상의 연서로 가능하다. 후보자를 추천하려면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를 울산시 시민소통협력과에 방문·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회봉사 부문은 헌신적인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고, 효행·선행 부문은 경로효친이 투철하거나 모범적인 선행으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공헌한 사람이 대상이다.

안전·환경 부문은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거나 쾌적한 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사람이며, 산업·경제 부문은 고용 창출과 산업평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하고, 투자 유치와 수출산업 육성 기여자다.

문화·관광 부문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관광산업 육성자이고, 체육 부문은 체육 활성화에 공적이 있거나 국제경기 등을 통해 울산 위상을 높인 사람이 대상이다.

학술·과학기술 부문은 인문·자연·사회 과학과 교육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연구실적이 있거나 기술 개발에 공헌한 사람이다.

울산시민대상은 울산 발전에 헌신한 시민을 발굴·격려해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지난 2002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는 6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