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2022년 학교안전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춘해보건대, 2022년 학교안전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7.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학교안전 역량강화 연수중인 모습

[울산시민신문]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와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19일까지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전 학교 행정실장 252명을 대상으로 학교안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학교안전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는 전체 유치원부터 특수학교 까지 각종학교 행정실장 252명이 대상이다.

한 기수 당 50명씩 총 5기의 연수가 진행 되며, 2일간 12시간이 진행된다.

다목적시뮬레이션센터의 장비를 활용하여 학교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처치와 대응을 위한 사고증상별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이 이루어 진다.

또한, 학교의 건축물 시설안전진단, 전기, 소방설비, 방재등 안전점검 실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해설 등도 교육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에 쏟았던 관심을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든 학교 교육활동 지원과 학생, 교직원 안전 확보로 관심을 돌려 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신경미 원장은 “보건·의료 특성화된 전문적인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과 학교시설 안전진단 점검 등 실무교육을 통해 학교 내 사고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하고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는데 최고의 연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