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터널ㆍ지하차도 등 모든 CCTV 시설물 공동 활용 체계망 구축
울산 터널ㆍ지하차도 등 모든 CCTV 시설물 공동 활용 체계망 구축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2.07.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 화재, 범죄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 기대
울산시청
울산시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는 '지하차도 관찰카메라(CCTV) 공동 활용체계 구축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설물 관리를 위해 터널, 지하차도 등 시설물 관리를 위해 설치된 관찰카메라를 침수 피해 발생 때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울산시 스마트도시 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하는 것이다.

시는 다운터널 등 6개 터널에 설치된 34대, 삼산지하차도 등 6개 지하차도에 설치된 7대 등 총 41대의 카메라를 통합운영센터와 연계했다.

특히 연계된 카메라 영상은 재난 상황뿐 아니라, 방범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스마트도시 안전망 서비스'를 통해 경찰, 법무부 등 관계 기관에도 제공된다.

지난 2018년 6월 구축된 통합운영센터는 재난안전상황실, 경보통제소, 119종합상황실을 한 곳으로 통합해 일원화된 상황 관리와 통합 지휘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동안 터널과 지하차도에 설치된 관찰카메라는 시 종합건설본부가 별도로 관리했는데, 이번 사업으로 통합운영센터와 연계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통합운영센터가 시 전역에 설치된 재난, 산불, 홍수, 방범 등 총 8092대의 관찰카메라 영상을 통합 관리하면서 재난, 화재, 범죄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스마트도시 관리 체계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