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야음지구 개발계획 백지화해야"... 주민단체 등 반발
"LH, 야음지구 개발계획 백지화해야"... 주민단체 등 반발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2.07.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차단녹지조성 조건부 시 권고안
사업비 증가 이유로 수용 불가 통보
주민들, 이윤 혈안 LH와 협의 의미 없어
울산 남구 주민단체들이 14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LH의 야음지구 개발계획 전면 백지화와 공해차단녹지 조성을 요구하고 있다.
울산 남구 주민단체들이 14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LH의 야음지구 개발계획 전면 백지화와 공해차단녹지 조성을 요구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공원 기능이 해제된 야음근린공원을 조건부 개발하라'는 울산시 권고안을 수용하지 않기로 한 것과 관련해 주민단체와 진보당 등이 LH의 야음지구 개발계획 백지화와 공해차단녹지 조성을 촉구하고 나섰다.

울산 남구주민대회 조직위원회, 야음지구 주민대책위원회, 울산여성회, 진보당 울산시당은 14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시는 지난 4월 민관협의회가 제시한 다수 안인 '조건부 개발'을 LH에 권고했지만, LH는 이를 수용하지 않은 채 시민과 공단 노동자들 안전과 생명을 무시하며 야음지구 개발을 강행하기로 했다"며 "도심의 허파인 야음근린공원을 지키기 위해서는 공해 차단녹지 조성 외에 다른 길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는 LH의 개발계획 백지화는 안중에 없으며, 법적 효력도 없는 권고안을 던져주고 그 책임을 LH에 떠넘겼다"며 "수많은 개발사업을 하면서 이윤 늘리기에만 혈안이 된 LH와는 어떠한 협의도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시에 ▲LH 개발계획 백지화를 선언하고 야음근린공원의 공해차단녹지 조성▲국토교통부에 개발사업 불허를 요구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책임있는 역할을 다할 것 ▲야음지구 공유지를 보존하고, 시민의 숲으로 조성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야음근린공원을 지키기 위한 범시민 기구 발족▲국토부의 개발사업 묵인, LH의 개발계획 추진 중단을 목표로 시민들과 함께 나설 것 등 5개 요구안을 제시했다.

앞서 LH 측은 최근 시에 공문을 보내 공해차단녹지 조성을 위해서는 추가로 부지를 편입할 경우 사업비 증가가 불가피해 당초 수립한 자체 개발안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