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울산교육청,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8.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학부모 1,700여 명이 참여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로 고교학점제 이해 도와
울산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이 고교학점제 도입에 공감대를 확산하고 이해도를 높이고자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로 변화될 우리 아이 학교생활’을 주제로 오는 9~10일 설명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가 강사로 나서 고교학점제 전반을 설명하고,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 이번 설명회는 양일간 온라인으로 12회에 걸쳐 진행하며, 초·중학교 1,7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이다. 

현 중학교 1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5년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에 맞추어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2, 3학년 학부모와 중학교 1학년 이하 학부모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취지와 방향’,‘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에서의 진로 및 학업 지도’,‘미래 교육에 대비한 부모의 역할’,‘관내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준비 현황 등’을 다룬다. 

시교육청은 학점제형 공간 조성 사업,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개설, 학점제형 순회교사제 운영, 다과목 지도 교원 연수 및 학생 맞춤형 학업 설계 상담 등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연구학교 2교, 선도학교 28교와 4개의 시범지구, 1개의 선도지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모든 고등학교를 연구·선도학교로 운영하여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 신청은 사전 접수하여 지난 28일 마감되었고, 추가 참석 희망 문의는 울산 고교학점제지원센터(220-1819)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