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하계 교수연수 실시
춘해보건대학교, 하계 교수연수 실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8.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대학혁신을 위한 교수자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지난 10일 명덕관에서 하계 교수연수를 실시하고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춘해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0일 ‘대학혁신을 위한 교수자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하계 교수연수를 실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전임교원 70여명이 참여한 이번 하계연수는 대학 재정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대학의 혁신을 위한 교수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한국대학신문 대학미래발전연구센터 정태화 센터장이 ‘정부재정지원사업 종합적 성과관리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대구대학교 이웅규 학장은 ‘ESG에 대한 비판적 고찰과 대학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하였고 뒤이어 동명대학교 교양학부 정지언 교수가 ‘학생참여수업을 위한 유형별 수업보조도구 활용사례’로 강연을 하였다. 

강연 후 2주기 혁신지원사업 운영방안, LINC 3.0 사업 운영방안, HiVE 사업을 통한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과 운영방안, 대학혁신과정의 교무학사 현안 업무 및 대응방안, 2022년 복수지원 분석 및 2023년 학과별 입시예측, 장애학생지원센터의 역할 및 관련 사업소개, 춘해보건대학교 성과지표관리, Flipped Learning을 활용한 진료영상학실습 3D-MP 교수학습법 개발 순으로 교내발표가 진행되었다. 

송주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대학의 재정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우리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대학의 혁신을 도모하는 교수자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