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장애인식개선 특강 실시
춘해보건대학교, 장애인식개선 특강 실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9.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명덕관에서 지난 31일 교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 특강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춘해보건대학교 명덕관에서 지난 31일 교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 특강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울산시민신문] 춘해보건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한선희)는지난 31일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특강을 실시하였다고 1일 밝혔다.

특강은 울산시 시각장애인복지관 이선희 국장의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대학교 장애인식개선교육’이라는 주제로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 유형별 에티켓과 교수학습지원, 장애감수성과 바람직한 태도 등의 내용으로 고위층 교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정영순 처장은 “사람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부분적으로 장애를 안고 살아가기 마련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와 공감대 형성으로 상호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춘해보건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의 학습권 확보와 이동권 보장, 장애학생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통한 장애이해 증진 등을 목표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 대학의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지원 사업’, ‘2022학년도 고교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지원 사업’ 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