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전국체전 학생 응원단 운영
울산시교육청, 전국체전 학생 응원단 운영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09.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42교, 8210명 경기 응원
배려와 존중의 응원 문화 조성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은 울산에서 17년 만에 열리는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자 학생 응원단(서포터즈)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학생 응원단에는 초·중·고 42교에서 8210명이 참여하여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육상 등 20종목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응원한다.

학생들은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과정 내 다양한 형태로 경기 종목이나 장소 등 선호도를 조사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중학교는 자유학기제나 자유학년제를 활용해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의 적성과 진로 등을 고려한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봉사활동 시간도 주어진다. 

운동부를 운영하는 학교는 관련 종목의 경기 응원 관람을 권장해 학생들이 관심을 둘 수 있도록 했다.

교육청에서는 대회 기간 학생 응원단에게 버스 임차료, 간식비, 응원 도구 등을 지원하고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수칙 교육을 진행한다.

전국체전에는 고등부 학생 선수와 지도자 등 36종목에 451명이 참여한다.

시교육청은 근대5종 경기가 열리는 울산스포츠과학고 체육관 등 10교에서 경기장을 지원하고, 7교에서 연습장을 지원한다. 

개·폐회식 및 경기장 등에는 인근 학교 3교가 주차장을 지원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배려와 존중의 응원 문화 등 현장에서 얻는 값진 경험이 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전국의 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