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남구,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10.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91대 CCTV를 활용해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CCTV통합관제센터가 스마트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및 안전귀가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관내 1891대의 CCTV와 울산광역형 도시안전망을 활용하여 112센터 긴급영상 및 긴급출동 지원, 119 긴급출동 지원, 재난상황 긴급대응, 사회적 약자 지원 등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범죄, 교통, 재난 등을 예방 및 신속대응 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구축된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를 통해 여성ㆍ아동 귀가길 위급상황에 처할 시 스마트폰 APP을 통해 위급상황을 보호자 및 경찰통보, 사건발생 시 주변 CCTV영상 경찰 제공으로 신속한 상황 판단 및 대응체제를 마련하게 된다.

남구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는 현재 동구와 연계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나아가 울산시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대시보드 시각화 또는 나아가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가공된 정보를 통하여 지역문제를 정확히 분석하고, 신규 정책수립의  바탕이 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과 안전귀가 서비스 구축과 기존 CCTV통합관제시스템의 활용을 통하여 구민이 더욱 안심하게 생활 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 것”이라며,“향후 남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구축해‘미래와 희망 스마트 안전도시 울산남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