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제3기 울산교육회의 출범
울산시교육청, 제3기 울산교육회의 출범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11.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21명 위촉과 함께 첫 정기회 가져
울산시 교육청 공감회의실에서 22일 개최된 3기 울산교육회의 위원 위촉식 모습 

[울산시민신문] 울산시교육청이 공감회의실 교육감 자문기구인 제3기 울산교육회의를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2018년 제1기 위원 23명이 소통과 협력의 교육행정 구현을 목표로 출범한 울산교육회의는 제2기를 거치면서 각계각층 시민들의 의견을 울산교육 정책에 반영하는 가교역할을 했다. 

지난 2기 동안 43차례 회의를 통해 학생 중심 수업 내실화 방안,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방안, 기후위기대응·생태환경교육 지역사회 연계 방안 등의 다양한 교육정책들을 자문했다.

임기 1년 11개월의 울산교육회의는 학부모, 시민, 교육관련 단체나 시민단체 구성원 등 21명으로 구성하였고, 본 회의와 분과협의회를 통해 울산교육의 주요 정책 및 현안에 대하여 자문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식 수여와 함께 위원회 운영을 총괄할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향후 회의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노옥희 교육감은 “제3기 울산교육회의 위원들께서 제안해 주신 고견들은 울산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교육청도 이를 반영하여 학생, 교원, 학부모, 울산시민 모두가 신뢰하는 울산교육을 구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