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강동 카페로드 조성 추진
북구, 강동 카페로드 조성 추진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2.12.1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 동해안로 카페 테마로 체류형 관광지 조성
울산시 북구청
울산시 북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북구가 강동권 관광활성화 사업으로 (가칭)강동 카페로드를 조성한다.

북구는 강동 동해안로 구암에서 신명 사이 약 12km를 따라 들어선 카페를 테마로 인근 음식점과 숙박업소, 관광명소를 연계해 체류형 관광지를 만드는 강동 카페로드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다 경관이 아름다운 강동해변 동해안로를 끼고 최근 해안조망권이 뛰어난 대형카페가 연이어 들어서며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많아짐에 따라 해당 지역 일원을 카페로드로 조성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강동사랑길과 강동누리길, 당사해양낚시공원, 강동캠핑장, 우가어촌체험마을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코스를 만들고, 각종 이벤트와 함께 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해당 구간을 카페로드로 지정한다. 

지역별 특성을 반영해 신명에서 판지까지 바다를 따라 걷기 좋은 1지구와 판지에서 구암까지 해변 드라이브 하기 좋은 2지구로 나눈다. 

이 구간에는 명예도로명을 부여해 누구나 쉽게 부르고 찾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도로와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고, 카페로드 엠블럼, 안내판, 이정표 등도 설치한다.

지구별 해안 조망 포인트를 선정해 전망대, 조망데크, 바닷가 정원, 야간조명, 미디어파사드 등을 설치, 지속적으로 볼거리를 확충해 간다는 계획이다.

카페로드 내 카페 간 네트워크도 구축해 인근 숙박업소와 활어직매장 등 상권과 협력 커뮤니티를 조성, 할인권 이벤트,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이고 활발한 정보 교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카페로드 내 카페들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카페 평가 인증제도 추진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북구 관계자는 "카페로드가 활성화된 이후에는 커피 아카데미, 커피축제, 음식 축제 등의 행사도 추진한다면 보다 많은 관광객을 불러 모으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카페와 지역상권, 주민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모두가 상생하는 지역 밀착형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