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 TF추진단 출범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 TF추진단 출범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2.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팀 22명으로 구성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 남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남구는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시행중인 고향사랑기부제도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3개 팀 22명의 ‘고향사랑기부제 TF추진단’을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회의는 고향사랑기부제 사전준비를 끝내고 홍보팀, 답례품팀, 사업발굴팀 3개 분야별로 사업제안 설명과 각 분야별 개발사례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홍보팀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등 SNS 운영 및 홍보콘텐츠 제작, 각종 행사장, 주요 관광지 등 홍보에 나선다.

답례품팀은 장생포고래문화특구 해피관광카드, 고래바다여행선 승선권 등 남구만의 특색 있는 답례품 개발을 발굴 하기로 했다.

사업발굴팀은 인공지능 어르신 돌봄로봇 ‘장생이’지원사업 등 맞춤형 취약계층 주민복리 증진사업 등을 제안했다.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답례품은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선 선정해 고향사랑e음시스템에 등재하고, 관내 업체 대상으로 지역특산품 등 생산·제조된 물품을 답례품으로 선정하기 위한 공개모집 절차를 밟기로 했다.

제도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2월 중 지역의 각계각층 대표들로 ‘남구 고향사랑 이음단’을 발족하여 자발적인 응원 릴레이, 홍보캠페인 등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내 고향 울산 남구의 재정을 확충하여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남구를 응원하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