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 추진
중구,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 추진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2.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간판 설치·교체 비용 지원
2000만 원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 가능
울산시 중구청
울산시 중구청

[울산시민신문] 울산 중구가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은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간판 설치 및 노후 간판 교체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해당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울산 중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해 예산은 2000만 원이다.

100만 원 한도 내에서 특정구역 및 정비시범구역에 위치한 업소가 간판을 새로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50%, 그 외 지역에 위치한 업소가 상호 변경 없이 기존 간판을 교체할 경우 교체비의 70%를 지원할 방침이다.

단 조례·법규 등에서 정한 간판 설치 기준 및 표시 방법 등을 준수하고, 울산시에 등록된 옥외광고사업 등록업체를 이용해야 한다.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들고 중구청 건축과를 방문하거나 해당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서류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지원 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청 누리집(https://www.junggu.ulsan.kr)을 참고하거나 중구청 건축과(☎052-290-4020)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아름다운 간판 정비 지원사업을 통해 바람직한 광고 문화를 확산하고 밝고 산뜻한 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