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 참 좋은 놀이터 개장
매곡초, 참 좋은 놀이터 개장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2.2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 공간 확보해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
2023학년도 학생 자치회장, 부회장과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교직원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
매곡초에서 22일 열린 참 좋은 놀이터 개장식에서 2023학년도 학생 자치회장과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교직원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북구 매곡초등학교는 22일 교내에 참 좋은 놀이터를 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참 좋은 놀이터는 놀이 공간을 확보해 학생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려는 교육감 공약 사업으로 6000만 원의 예산 지원으로 매곡초 놀이터가 조성 됐다.

기존 놀이터에 있던 철제 미끄럼틀을 조합 놀이대로 변경하고 공간을 확장해 복합형 기어오르기 기구, 4인용 시소, 흔들놀이기구 등 3종을 추가 설치했다. 

매곡초는 참 좋은 놀이터를 만들고자 지난해 5월부터 건축전문가와 함께 교육공동체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놀이기구 선정, 디자인 등을 협의했다. 

안전한 놀이터 사용을 위해 전교자치회는 놀이터 사용 규칙도 만들 예정이다.

김진옥 매곡초 교장은“코로나로 위축됐던 아이들이 교육과정 정상화와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2019년부터 참 좋은 놀이터 사업을 시작해 매곡초를 포함해 총 36개 교에 놀이터를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