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팜카페 개소
울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팜카페 개소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2.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도시민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청년농업인 판로 개척 및 홍보
​울산시 울주군청​
옥동 옛 울주군청 제2 별관에서 28일 이순걸 울주군수와 울주군의회 의원, 청년창업농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귀촌 지원센터와 팜 카페 개소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울주군이 남구 옥동 옛 울주군청 제2 별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울주군의회 의원, 청년창업농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귀촌 지원센터와 팜 카페 '팜잇' 개소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국·시비를 포함해 사업비 총 8억 원을 들여 건물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1층 팜 카페, 2층 귀농귀촌 지원센터를 각각 조성했다.

귀농귀촌 지원센터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이 울주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지원센터다.

귀농귀촌 지원사업상담 및 컨설팅을 비롯해 체계적인 영농교육과 농촌 생활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농장과 신선함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은 카페 ‘팜잇(Farm Eat)’은 울주군 청년창업농 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며, 청년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 판매하는 공간이다.

팜카페 내에는 실내 스마트팜 농장이 마련돼 첨단기술을 활용한 농업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고, 스마트팜에서 생산된 엽채류를 활용한 샐러드와 착즙 주스를 맛볼 수 있어 이용객의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울주군 농업의 미래를 위해 참신한 창업아이디어와 정보통신기술로 무장한 청년 농업인과 귀농 귀촌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 농업인과 귀농 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