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당대표에 김기현... 울산 정치사에 큰 획
국힘 당대표에 김기현... 울산 정치사에 큰 획
  • 정두은 기자
  • 승인 2023.03.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대서 52.93%의 압도적 지지로
울산 출신 집권당 대표 첫 탄생
변방 울산 대한민국 정치 중심 우뚝
"민생 살려 내년 총선 압승" 강조
김기현 신임 당대표가 당선 후 김두겸 울산시장, 이채익(울산 남구 갑)·서범수(울산 울주군) 국회의원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기현 신임 당대표가 당선 후 김두겸 울산시장, 이채익(울산 남구 갑)·서범수(울산 울주군) 국회의원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국민의힘 당 대표에 김기현(울산 남을) 후보가 당선됐다. 정치 변방인 울산에서 집권당의 첫 당대표가 배출됐다. 

김 후보는 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52.93%의 압도적인 지지로 2위인 안철수 후보(23.37%)를 누르고 당 대표로 선출됐다. 이번 전당대회 투표율은 역대 최고인 55.10%를 기록했다. 3위는 천하람 후보(14.98%), 4위는 황교안 후보(8.72%)이다.

김 신임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우리는 오직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 그 목표는 첫째도 민생이고, 둘째도 민생이고, 그리고 셋째도 오로지 민생”이라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당원 동지 여러분과 한 몸이 돼서 민생을 살려내 내년 총선 승리를 반드시 이끌어 내겠다. 하나로 똘똘 뭉쳐 내년 총선 압승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김 신임 대표는 17대 국회에 입성해 울산에서 4선(17~19대, 21대)을 했고, 울산시장과 원내대표를 지냈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논평에서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에서 울산 출신 김기현 후보가 당 대표로 당선됐다"며 "울산 정치사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인 날"이라고 환영했다.

시당은 "그동안 울산 출신으로 국회부의장, 당 원내대표 등을 배출하기는 했으나 윤석열 정부와 발맞춰 함께 대한민국을 이끌 집권 여당의 당 대표가 선출된 것은 울산 정치사상 최초의 일"이라며 "변방 울산이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에 당당히 서게 됐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