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제정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제정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3.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 위해 헌신한 개인·단체 포상
최대 3억 원 포상하는 첫 수상자 발표는 9월
HD현대1%나눔재단 CI
HD현대1%나눔재단 CI

[울산시민신문] HD현대1%나눔재단은 올해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시민영웅을 찾아 시상하는 ‘HD현대아너상’을 제정, 표창한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은 HD현대아너상의 후보자 접수와 심사과정 전반에 기부자와 외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참여시켜 선정 절차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수상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후보자 추천 접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오는 6월경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선정된 의인이나 단체에게는 최대 3억 원을 포상하며 첫 수상자 발표는 올해 9월에 진행된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출범 12주년을 맞아 행복한 이웃을 위한 ‘해피(Happy)’와 미래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드림(Dream)’ 등 2개로 사업 영역을 재편한다.

'드림'은 HD현대1%나눔재단이 새롭게 시작하는 영역으로, 사회공헌에 ESG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중증장애인을 국립공원 내 곤충 시료 선별사로 양성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일자리 창출과 생태계 보전을 동시에 달성할 계획이다.

취약계층 커플에게는 국립공원 내 결혼식을 지원하고, 답례품으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HD현대1%나눔재단의 권오갑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헌신하는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자 HD현대아너상을 제정하게 됐다"며 "HD현대1%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찾아내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1%나눔재단은 그룹 사명 변경에 맞춰 재단 명칭도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에서 ‘HD현대1%나눔재단’으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