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초, 성장형 프로젝트 수업 ‘놀이한마당’운영
중산초, 성장형 프로젝트 수업 ‘놀이한마당’운영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4.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별 다른 주제로 야외수업 및 신체 놀이 활동 진행
중산초가 최근 세 걸음 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2학년 대상 중산 놀이 한마당을 교내 체육관에서 진행 하고 있다
중산초가 최근 세 걸음 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2학년 대상 중산 놀이 한마당을 교내 체육관에서 진행 하고 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시 북구 중산초등학교는 다음 달 4일까지 학년별 중산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중산초는 프로젝트 수업 정책연구학교로 올해 ‘세 걸음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세 걸음 프로젝트’는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면서 단계적으로 학생이 수업 설계에 참여하는 비중을 확장하는 성장형 프로젝트 수업이다. 그 첫걸음으로 중산 놀이 한마당을 기획했다.

놀이 한마당 첫 활동으로 2학년 학생들이 교실을 벗어나 학교 주변을 산책하며 봄을 느껴보는 ‘봄이 왔나 봄’이라는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봄나물 노래를 익히며 말 덧붙이기 놀이하기, 봄철 날씨와 생활 모습 작품 만들기, 봄을 알리는 협동 작품 만들기를 하며 놀이 한마당에 참여했고 칙칙폭폭 놀이, 한마음 달리기와 큰 공 굴리기 등 힘을 모아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신체 놀이 활동도 했다.

무대에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산하는 시간을 마련해 평소 좋아하던 노래를 춤과 함께 부르고, 태권도 실력을 뽐내는 등 재능과 장기를 발휘하는 시간도 가졌다.

앞으로 놀이 한마당은 1학년 ‘안녕, 토마토’, 3학년 ‘나랑 봄 소풍 가지 않을래?’, 4학년 ‘우리는 반구대 암각화 지킴이’, 5학년 ‘우리가 만드는 인권 이야기’, 6학년 ‘초록빛 지구, 내가 함께할게’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현경 중산초 교장은 “교실을 벗어나 야외에서 이뤄진 프로젝트 수업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