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복합재난 대비 합동 훈련 실시
울산항만공사, 복합재난 대비 합동 훈련 실시
  • 김준구 기자
  • 승인 2023.05.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와 울산항에서 선박화재 및 해양오염 대비
울산항만공사(UPA)는 11일 울산항 6부두에서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관으로 복합재난 대비 합동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울산항만공사가 11일 울산항 6부두에서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관으로 복합재난 대비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울산시민신문] 울산항만공사(UPA)는 11일 울산항 6부두에서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관으로 복합재난 대비 합동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합동훈련에는 해양수산부, 울산항만공사를 비롯해 울산시,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울산해양경찰서, 울산남부소방서 등에서 80여명이 참여했다.

상황판단회의를 통한 위기경보 발령 및 인명구조, 화재 진압․오염방제 출동 등 재난대응 절차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며 실질적인 기능 점검과 복합재난 대처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재난대응훈련 분야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외부평가위원 2명이 전체 훈련에 함께해 재난현장 공조체계, 매뉴얼 개선사항 발굴 등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점검도 진행됐다.

UPA 정순요 운영부사장은 “울산항은 풍수해, 지진 등 자연재난 뿐만 아니라, 선박사고, 대규모 해양오염과 같은 사회재난이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곳이다”며 “상시 훈련을 통해 신속한 재난대응 역량을 배양하고, 항만운영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